인기검색어
top_l top_r
 

아이디저장
아이디비번 회원가입
 
bot_l bot_r
top_l top_r
 
테마기획
bg_top
하이멘토이야기
E-LEARN 삼국지
비타캠퍼스 학습강의
인문·교양 강좌
학습정보
공부법
입시진로
자녀교육
어린이경제교실
- 경제뉴스
- 생활속 경제이야기
- 초급 경제교실
- 아이빛 한경TV
- 김용만의 펀머니
bg_bot
 
bot_l bot_r
진단테스트
우등생 플래너
멘토상담
추천하기 구독하기
top_l top_r
 
하이멘토이야기
 
bot_l bot_r
정답없는 교육… 엄마의 소신만큼은… 날짜 : 2019-12-02


지성과 감성이 조화로운 훌륭한 아이. 나도 아이를 키우는데 내 나름의 소신이 있다. 항상 사랑을 줄 것이고 엄마 아빠랑 함께하는 시간이 많도록 할 것이다.

많은 것을 경험해보는 아이가 될 수 있도록 가족여행도 자주 갈 것이고 책도 함께 읽을 것이다. 친구처럼 편하고 스승처럼 많은 것을 가르쳐 줄 수 있는 엄마가 될 것이다.

내가 하지 않은 것을 아이에게 강요하지 않을 것이고 아이에게 원하는 것이 있으면 내가 먼저 실행에 옮겨 모범을 보일 것이다.

과잉보호도 하지 않을 것이고 그렇다고 너무 방임도 하지 않을 것이다. 성장 후 바람직한 인격형성을 위해 원하고 노력하더라도 안 되는 것도 있을 수 있다는 좌절감도 맛보게 할 것이고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자립심도 줄 것이다.

교구들을 적당히 사용하여 창의력과 상상력이 풍부한 아이로 키울 것이다. 이렇게 아이를 낳기 전부터 내 아이를 위해 해주고 싶은 게 많았다. 물론 아이를 위한 교육의 최종목표는 행복을 알고 사랑을 아는 아이로 키우는 것이다.

하지만 이렇게 내가 생각한 교육과 달리 요즘 엄마들을 만나 이야기하다 보면 모두들 교구, 학습지, 전집, 학원, 유치원 이야기들뿐이다. 아직 전집을 사지 않았다는 말을 하면 모두들 깜짝 놀란다. 그렇게 무신경 할 수 있냐고….

장난감 역시도 아이의 개월 수에 맞게 사줘야 하는 것들이 있는데 그것 역시 엄마가 부지런히 챙겨서 잘 맞춰주고 챙겨줘야 한다고들 한다.

아이 교육에만 돈을 아끼고 싶지 않다고 말을 한다. 그럴 때마다 고민을 하게 된다.

나름 소신있게 시작한 육아였는데 요즘은 흔들린다. 많은 것을 가지고 그것을 사용할 줄 아는 아이들을 보면 우리 아이도 사줘야 하는 건가. 지금 당장 유아전집 하나쯤은 구매를 해야 하는건가.

그러다 다시 다짐한다. 흔들리지 말고, 효준이랑 함께 하며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고 소신있게 교육시키자고….

지금도 육아교육서를 한권 들고 제일 중요한 건 엄마의 훌륭한 멘토로서 역할이라 생각하면서 자신을 돌아본다.

글 / 황희선 학부모


엄마가 권하는 좋은 아빠만들기 프로젝트
내 아이 잠재력 알아보는 심리검사 가이드
top_l top_r
 
로고 풋터
하이멘토 소개  bar  개인정보 보호정책  bar  이용약관  bar  제휴문의  bar  사이트맵
회사정보
 
bot_l bot_r
himentor@himentor.co.kr